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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가 불러올 자신비효과. 자동차 시장의 혁명과 국내 자동차산업의 몰락 시자신리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3:56

    안녕하세요. 오가메일은 미래의 자동차업계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바꾸기 시작하는 것이 즉석 자율주행차입니다.아마 아시는 분들은 계속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그래서 꽤 전부터 본인이 해왔던 스토리가 아닐까?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그럼 실제로 우리가 자율주행을 마스크 할 수 있는 것은 언제쯤일까요?정답은 내년 2019년 이프니다니다. 현재 자율 주행 개발로 1,2위를 다투어 웨이 운전하는 '올해' 연 스토리, 이를 쫓고 있다 GM의 크루즈는 2019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후발 주자 우보 어린 아이플 아우디 등도 내후년의 2020년이 되면 현재 자율 주행 자동차를 개발하는 기업의 자율 주행 차들이 대거 밀려들고 자신 올 예정 이프니다니다.즉, 지금 1~2년 이내에 자율 주행 차가 시내를 누빈다는 이수 트리입니다. 대부분 업계와 전문의들은 2020년이 보던 잉헤 2021년이 자율 주행 자동차가 본격적인 상용화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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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율 주행 차의 개발에서 가장 앞서는 곳은 구글의 웨이 모인 것에 앞서고 약 1600만 km이상을 실제 주행했고, 모의 훈련은 약 112억 km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슴니다. 너무 거리가 길어 감 안 오는데, 지구의 둘레가 약 4만 km에 앞서고, 지구 400바퀴 이상을 '실제 주행'를 했습니다.은 스토리입니다. 사람이 아닌 AI가 운전하는 차가 스토리입니다. 그래서 웨이모는 앞서 운행 중입니다. 미국 총 25도시에서 사전 체험단에 등록된 4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차를 타고 다니는 슴니다. 이 외에도 구글은 운전자 없이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운행 역시 나 해서(미국 대다수의 주가 운전자가 있는 상태만으로 통과)2019년에는 크루즈와 함께 자율 주행 택시를 운영할 계획입니다.이상이 현재 자율주행차 현황입니다. 그래서 이 자율주행의 시작은 자동차 업계 전반을 뒤흔드는 혁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자율주행차의 등장은 자동차 소유의 쇠퇴로 이어지는 현실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웨이모사의 파트그데십 대표인 피츠제럴드 대표는 "우리는 판매 대신 공유가 더 적합한 미래라고 믿는다"며 차량공유 서비스 확장을 예고했습니다.이 2개의 상관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서 그림을 보면서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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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히 자동차는 아주 높은 자산 속에서의 본인입니다. 그러나 하루 자동차를 이용할 때에는 24가끔 중 많고 일~2태 테러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특수한 경우를 제외). 즉, 본인 멀리 20여 가끔은 뭔가 자동차가 서고 있습니다.요즘까지 이건 당연한 일이었어요. 하지만 자율주행차가 본인이 오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본인 멀리 20여 가끔 사이' 알고'이동하고 다른 운송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그것을 포장한 것이 위의 그림입니다. 가족이 자동 운전 차 1대를 가지고 있다면 먼저 회사원을 직장에 데리고 가서 집에 와서 글자들을 학교에 보내고 다른 일을 하고 종업원이 회사에 가서 놓고 퇴근하는 직장인을 데려오는 것도 있습니다.이것을 일반적인 차량 공유로 넓히면, A라는 사람의 운송을 마치고 B, 향후 C라는 사람의 운송을 연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이 운행하기 위해서 쉬지 않으면 안 되는 택시, 본인 현재 차량 공유와 달리 24가끔 운행도 가능하게 됩니다.이 스토리는 곧 자차를 구입하는 대신, 자율차를 택시처럼 불러서 어디든 이동하는 생태계가 찾아 온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우 바, 디디츄싱그, 글러브 등 차량 공유 서비스 업계의 힘이 강해진다는 전망이 본인이 오는 이유 1개입니다.자율주행에서 차량 공유 시스템이 중요한 점도 있어요.이미 웨이모에서 설명한 것처럼 자율주행차는 모의주행을 거쳐 실제로 주행하게 됩니다. 최근 '실제 발행'은 미국의 자료만 모여 있는 상황이지요. 어떤 본인이길래 자료까지 모아놨는지는 아직 모르겠어요.하지만 차량 공유 업체와 연동하면 저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순식간에 되어 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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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글로벌 승차 공유 시장은 지상별로 회사가 점유하고 있습니다. "우버는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하고 있고 차이나, 브라질 등에서는 디디추싱이, 동남아에서는 그랩, 인도와 호주 등에서는 올라가고 중동에서는 카림, 동유럽, 아프리카의 택시 파이가 주도하는 식입니다"국내에는 택시 업계와 지자체의 반발로 들어오지 않지만 대부분의 해외 시장은 차량 공유가 점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나쁘지 않은 사람들이 점유하는 지상에서 매우 어지러운 운행거리를 기록하고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그들이 자율 운행 차량과 제휴하면, 주행 과정에서 매우 난시간 단축과 과정의 축소가 가능합니다. 차량공유업체가 어느 시간대에 어떻게 운행하는지를 모두 데이터베이스로 갖고 있지만 실제 주행에서 매우 이득을 본다는 것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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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우보의 경우 올해 상장을 준비 중이지만 평가 가치 1200억달러라는 어마어마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데힝밍국동에서는 135조원에 이르는 규모이며 미국의 자동차 업체를 합친 것보다도 높은 가치임.우버의 사례를 봐도 알 수 있지만, 기이 차량 공유 서비스의 가치는 차량 연구의 가치를 넘어섰습니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자율주행차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 자동차 제조 연구는 이런 차량 공유업체의 하청업체 정도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자신하고 있습니다.그래서 해외 유수의 자동차 생산기업들은 이런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차량 제조 한복판에서 모빌리티, 즉 서비스업으로 변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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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사례가 독일 다임러 그룹이지만 한 0년 전부터 세계 최대의 차량 공유 기업인'카토우고'을 운영했으며 동유럽과 아프리카를 점유하는 택시 파이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외 , BMW와의 차량 공유나 전기 자동차의 충전등의 신기술 제휴의 발표를 실시하는 등, 단순한 여러 연구로부터 칭송받고 있었습니다.다임러뿐 아니라 BMW, 톤산디, 폭스바겐, 도요타 등 많은 차량업체들이 차량공유업체를 보유하거나 투자하고 있고 국내 자동차회사인 현대자동차도 럭시 인수 시도, 그랩 투자 등 활발하게 이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사건은 국내입니다. 기위의 설명대로, 국내는 차량 공유 서비스의 불모지입니다. 20일 3년 우보부터 시작해서 플러스, 그 때문에 최근 카카오 합승까지. 택시 업계와 지자체의 거센 반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었습니다. 어린 시절 이 같은 업계의 움직임에 가장 빠른 반응을 보이는 현대차가 럭시 인수가 택시업계의 반발로 무산된 것만 봐도 사건의 심각성을 알 수 있습니다.이 같은 차량공유 서비스의 늑장 도입은 국내 자율주행차 시장, 나아가 본인 스스로는 국내 자동차 시장 자체를 송두리째 파괴할 수 있는 영향으로 작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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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현대 기아 차가 3분기의 충격적인 성적표를 냈지만 오랫동안 국내 경제를 지탱하던 자동차 산업이 망합니다라는 예상에 대해서는 그뎀 과격한 예상이 아니냐는 것도 있습니다.하지만 코닥은 디지털카메라라는 시대의 흐름에 묻혀 쓰러졌고, 노키아도 스마트폰이라는 흐름을 따르지 못하고 쓰러졌습니다. 마찬가지로 현대기아차도 이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면 당신으로서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들을 따라가기엔 국내 자동차업계가 직면한 현실이 냉혹하다.이미 설명했듯이 자율주행차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면 자동차 연구들의 선 영토는 제한됩니다."모빌리티 서비스로의 전환을 도모하거나 반대로 고급화 전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문재는, 국내 자동차 업계는 이 중 어느 쪽에도 두각을 나타내지 못합니다. 고급화라는 것이 브랜드 가치가 그만큼 올라야 하는데도 국내 자동차 업계는 당초 가성비를 강점으로 내세우다 보니 누적된 브랜드 가치가 오전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모빌리티 전략은 이보다 더 심각하다. 이미 말한 것처럼, 현재 대다수의 자동차 제조 연구는 모빌리티에의 전환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GM의 크루즈가 자율주행자동차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고 다임러가 차량공유업에 뛰어드는 등 차기 자동차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하지만 국내에는 이런 모습이 거의 없습니다. 물론 현대차의 럭시 인수에 실패한 것은 택시업계의 반대가 큰 이유였지만 자율주행차 개발, 전기차 등 미래 주력 자동차 개발 전쟁에 엄연히 담겨 있습니다.최근 현대 차 발표에 따르면 202한살까지 스마트 시티 안에서 4단계 수준, 도심형 자율 주행 시스템의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을 2030년까지 상용화하는 방안과 목표로 했습니다.현대 모비스의 경우 2025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 인터넷 연결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쿵키오프에 돌아가면에 바꾸기로 하겠다는 선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자율 주행에 필수적인 레이더, 카메라, 라이더(레이저 센서)를 2022년까지 양산한다는 방안도 밝혔습니다.https://세로프게 s.joins.com/article/22608346


    기이 구글은 4단계(사람이 완전히 제어하지 않는 자율 주행)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완성하고 5단계(브레이크 핸들이 없는 단계)까지 시범 운행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수 트리입니다. 실제로 아메 리카 블룸버그가 네비곤토우 리서치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글로벌 IT·완성 차 업체 16곳의 순위를 붙였고, 현대 차를 12위로 평가했습니다.(1위, 구글 웨이 모, 2위 GM크루즈). 현대차의 발표대로라면 현대 자율주행차가 나오는 시기는 기이 시장이 거의 정립된 뒤의 일이다. 나아가 자율주행차 업계의 이야기대로 차량 공유가 한복판에 움직이면 자율주행차 시장은 기존 자동차 판매대수보다 더 적은 수로 움직이게 된다.자율주행의 기반이 되는 차량 공유는 시도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나마 이번에 카카오 카풀이 허용되면 시도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지만 현실은 남들이 차량 공유 서비스로 땅을 재패한 상황에서 시작하지도 않았다는 사실이다. 수소차 경쟁에서는 경쟁력을 갖췄지만 현재 미래시장 예측은 전기차가 우세하다.자율 주행, 택시 등을 운영하려면 1반 택시에 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없으면 안 되지만 이 가격 경쟁력 때문에 자율 주행 자동차 생산 업체들이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아직 양산과 체계가 확립되기 어려운 수소차보다 전기차가 유리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결미 차량의 공유, 자율 주행, 또 현재의 자동차 시장까지 밀리면서 이대로 탈 국내 자동차 업계는 몇년 이내에 심각한 위기를 맞을 수 있는 형세이다.https://blog.naver.com/tjdwnsqus/221384885556


    앞의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미 차량 공유 서비스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귀취입니다. 정확히는 가장 최근에 시작해도 늦었어요. 그래도 가장 최근 해야 하는 이유는 그래야만 적어도 현재의 차량공유 시장을 해외 업계에 점령당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국내 자동차 업계도 장기적인 안목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습니다.물론 자율주행 자동차도 넘어야 할 산은 많습니다. 법령 정비나 보험의 문재 등, 아직도 해결해야 할 문재점도 남아 있는 귀취입니다. 이런 뭉지에을 해결하는데 또 최소한 1~2년의 시각이 소모 될 것으로 봅니다. 그래도 아직 남아 있는 시각은 적고 차량의 공유나 자율 주행까지 해야 1은 많습니다. 자율 주행 차의 도입은 수십년간 변하지 않은 자동차 업계에 "NO.1"를 바랍니다. 단순히 한 회사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행정부로서의 전략구축이 중요한 시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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