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의 시작, 모빌애기로 부터! 90% 자동차회사의 선택은?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4:35

    옛날부터 자동차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았다. 엔진과 변속기 같은 파워트레인 기술과 비결은 물론 철광, 반도체, 플라스틱, 가죽 등 모든 산업기술의 집약체가 바로 자동차였기 때문이다. 그런 오늘날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수많은 자동차 메이커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곧바로 기술제휴를 통한 외주부품을 제공받아 조립해 자동차를 만들기 때문이다.보쉬라는 중소기업을 아시나요? 흔히 이 회사의 이름을 들으면 첫 반 사람들이 자신의 자동차 산업에 무관심한 사람은 전동 공구를 소견한다. 그러나 이 회사 매출의 3분의 2는 자동차 기술 사업부에서 자신 있어요. 세계 자동차 부품 업계에서 매상고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


    하지만 요즘은 이런 제 연구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 있습니다. 바로 소프트웨어 산업이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당장 자동차를 제어하는 알고리즘이다. 주위를 빠르게 스캔해 현재의 귀추를 인식한 향후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제어하는 것이 이 알고리즘이다. 사람의 생명이 오락가락하는 이 위험하면서도 정교한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모빌의 아이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물론 BMW, GM, 폴크스바겐, 돈 샌디 등 대부분의 업체가 이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율주전을 순정옵션으로 탑재해 차량을 출고하고 있습니다.


    >


    텔레비전에서도 선전에서 많이 본 사람이 없이 달리고, 핸들을 꺾어 자동적으로 멈출 때까지 제네시스에 들어 있는 알고리즘도 곧바로 동사의 작품으로,


    >


    BMW의 최고 경영자인 Harald Kruger는 2016년 7월 1가지, Intel, Mobileye와 공식 제휴를 발표해 슴니다.


    >


    자율주행의 시작은, 즉시 주변을 스캔 하는 센서로, 그 핵심은 즉시 카메라를 통한 영상 정보 분석입니다. 윈드실드글라스라고 불리는 앞유리 중앙 상단에 카메라가 장착돼 여기서 찍히는 영상을 빠르게 분석하고 차량을 제어해 자신의 경보를 울리는 것입니다.


    >


    아메 리카가 20하나 5년 6월부터 모든 택시에 ADAS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도로 위 차에 설치할 수 있도록 After Market 제품 시장의 제품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택시를 타게 되었을 때, 앞의 운전석 크래시 패드의 상단을 잘 보시면 위와 같이 모빌에 제품이 설치된 것을 가끔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러한 After Market 제품은 어떠한 차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앞 차와의 거리를 확인하고 경보를 울리는 것이 기본이며, 속도 제한 표지판도 인식하고 보행자와 차선도 인식해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립니다. Before Market 제품과 달리 차량을 직접 제어하지 않고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리는 데 그치지만 그 효과는 얼마 전 글을 통해 알려드렸습니다.시피 사건의 93퍼센트의 인적 요인을 대부분 예방할 수준임.국내에서도 20하나 7년부터 하나하나 m를 초과하는 승합차와 20톤 이상의 화물/특수 차량에는 이런 ADAS의 장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미 출시된 차에 대한 규제가 아직 발효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우리가 우연히 듣고 있는 대형 자동차 사건은 20하나 7년 이전에 생산된 차량에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나아갈 길이 그뎀과 멀리 느껴집니다.현장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블랙박스에 있는 ADAS 기능이나 저렴한 가격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은 신뢰성이 떨어져 수시로 알람이 울려 결국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소비자가 어느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선택하기 어렵다면 전 세계 자동차회사의 순정 제품으로 적용되고 있는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나비간트리서치(Navigant Research)가 발표한 자율주행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진 곳은 GM이다. 그 회사에서 선택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 큰 코스트 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생명과 직결된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증된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ADAS 관련 최근 기술과 기술 동향을 구독하려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